친한 지인이 차를 사게 된다면, 선물로 차량용 방향제를 고려하기 마련이다. 하지만 차량용 방향제에도 급이 있기 때문에, 섣불리 선물했다가는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기도 어렵다. 이럴때 선물하기 좋은 것이 바로 향수로 유명한 조말론의 카 디퓨저이다.

조말론 카디퓨저
조말론 카디퓨저는 향수로 유명한 브랜드인 조말론에서 판매하는 차량용 방향제이다. 향수 중에서도 베스트셀러인 [우드 세이지 앤 씨 솔트], [피오니 앤 블러쉬 스웨이드], [라임 바질 앤 만다린] 세 가지 향을 사용한다는 특징이 있다.
구성
조말론 카 디퓨저는 송풍구에 꽂는 [조말론 카 디퓨저 케이스]와 향을 내뿜는 [카트리지]로 구성되어 있다. 카트리지는 향이 다하면 리필용 카트리지를 구입하여 교체하는 것이 가능하다.

사용 방법
디퓨저 카트리지를 카 디퓨저 케이스에 넣어 준 다음 송풍구에 부착해주면 된다. 차량의 공기가 순환됨에 따라 자연스레 향이 퍼져나가며, 에어컨이나 히터 사용 시 향이 더욱 풍성해진다
송풍구 호환
송풍구에 장착하는 디퓨저 케이스의 경우 일부 송풍구의 경우 장착이 불가능할 수도 있다. 때문에 조말론 카디퓨저를 선물용 또는 개인용으로 구매한다면, 먼저 송풍구의 형태를 체크해 볼 필요가 있다. 호환 가능성은 아래 그림을 보고 판단하도록 하자.

가격
조말론 카 디퓨저는 2023년 공식홈 기준, 141,000원에 구입이 가능하다. 각 구성품을 나눠서 구입하는 경우에는, 카 디퓨저 케이스의 경우에는 82,000원, 리필용 카트리지는 59,000원에 구입이 가능하다.

총평
조말론 카디퓨저는 향수로 유명한 브랜드인 만큼, 선물로 주거나 개인적으로 사용하기에 매우 알맞은 제품이라 할 수 있다. 향은 향수를 통해 이미 인정받은 부분이며, 카 디퓨저 케이스 또한 디자인이 매우 세련되어, 멋에 민감한 사람들에게도 충분히 어필이 가능하다.
다만 향이 살짝 약하다는 평이 많으며, 지속력도 약한 편에 속한다. 대략 1~2개월이면 카트리지 리필이 필요하며, 리필용 카트리지 가격을 고려하면 유지 비용이 만만치 않다는 문제가 있다.
이러한 특징들을 종합해보면, 조말론 카디퓨저는 다음과 같은 사람들에게 추천할 수 있다.
- 선물용 (리필은 내가 신경쓸 필요가 없을 때)
- 차량용 방향제에 대한 투자가 아깝지 않은 사람
- 조말론 매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