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임기의 여성들이라면, 한 달에 한번 생리를 경험하게 된다. 생리는 새 생명을 탄생시키기 위한 준비 과정 중의 하나이지만, 정작 여성들에게는 스트레스 그 자체이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생리 빨리 끝내는법과 더불어, 잘못된 지식에 대해서도 알아보려 한다.
생리 빨리 끝내는법
- 약물치료
- 물 많이 마시기
- 찜질 또는 반신욕
- 자궁 부위 마사지
- 가벼운 운동
생리를 빨리 끝내는 법에는 약물복용, 물 많이 마시기, 찜질 또는 반신욕, 자궁부위 마사지, 가벼운 운동 등이 있다.
약물치료

NSAIDs 계열의 이부프로펜 또는 나프록센 진통제들을 복용하는 경우, 생리양을 줄일 수 있다. 미국 연구에 의하면 생리양을 약 45% 정도 감소 시킬 수 있다고 한다.
체내에는 프로스타글란딘이라는 물질이 있는데, 해당 성분이 많은 경우 여성의 생리양도 증가한다고 한다. NSAIDs는 COX 효소를 억제하여 프로스타글란딘의 생성을 막고, 이를 통해 생리양을 줄일 수 있다.
나프록센(250mg)의 경우 1~2알씩 하루 3~4회를 복용해주고 , 이부프로펜(400mg)의 경우 1알씩 하루3~4번 복용해주면 생리양이 줄어들고 생리가 빨리 끝나게 된다. 나프록센의 대표 제품으로는 유명한 탁센이 있으며, 이부프로펜의 경우 이브퀵정 또는 부루펜 정이 있다.
해당 제품들을 구할 수 없는 경우, 약학정보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성분명을 검색해주면 동일성분 의약품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진통제 복용의 단점으로는, NSAID 계열 진통제의 특성 상 위장장애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이다. 때문에 위장에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복용을 피하여 주는 것이 좋다,
물 많이 마시기

생리는 임신을 준비하며 부풀어 올랐던 자궁 내막이 탈락되면서 나타나는 증상이다. 때문에 자궁 내부에 고여있는 물질들을 빨리 배출되도록 도와주는 것이 좋다. 물을 많이 마시게 되면 노폐물이 몸 밖으로 빨리 흘러나오며, 생리 또한 묽게 만들어 배출이 원활해진다.
찜질 또는 반신욕

찜질이나 반신욕은 혈관과 근육을 이완시켜 생리로 인한 통증을 완화시키며, 자궁 내부의 혈액이 몸에서 빨리 빠져나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
자궁 부위 마사지

생리는 자궁내부의 혈액을 배출하는 과정이다. 자궁이 위치하는 아랫배를 마사지해준다면, 생리통 감소는 물론, 자궁 내부의 생리혈을 배출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가벼운 운동

가벼운 운동은 혈액 순환에 도움을 주어 생리 배출을 수월하게 도와주고, 생리량 또한 줄어든다. 또한 운동을 통한 체력 강화는 생리로 인한 통증과 기타 불편함을 잘 버틸 수 있도록 도와준다.
극단적 방법:생리 미루기
생리로 인해 불편하다면, 생리를 아예 미뤄버리는 방법도 있다. 기본적인 방법으로는 피임약을 복용하거나, 임플라논 또는 미레나와 같이 이식재를 몸에 이식하는 방법이 있다.
피임약

피임약은 여성의 몸에 분비되는 성 호르몬을 복용하는 것이다. 체내의 호르몬 농도가 증가하게 되면, 여성의 몸은 자신이 임신 상태라고 착각을 하여 배란을 억제하게 된다. 이로 인해 생리는 멈추게 되고, 생리로 인한 문제가 근본적으로 없어지게 된다.
임플라논 또는 미레나

임플라논이나 미레나와 같은 피임기구를 이식하는 방법도 있다. 임플라논은 팔뚝 부위에 이식하는 제품으로 3년간 피임이 가능하다. 미레나는 자궁에 이식하는 이식재로, 한번 이식하면 5년 정도 생리가 멈춘다. 두 제품 모두 제거하는 즉시 임신이 가능하기 때문에, 생리로 인해 고통 받는다면 시도해볼만 하다.
기타 민간 요법
과일 및 채소 섭취
과일과 채소를 충분히 섭취한다. 과일 및 채소의 수분은 생리혈을 배출해내는데 도움을 주고, 몸을 건강하게 함으로서 생리를 빨리 끝내는데 도움을 준다.
식초물 마시기
물 한잔에 사과 식초를 티스푼으로 2 스푼 넣어준 다음, 하루 세 번 마셔준다. 간단한 방법이지만 마시기 쉽지 않은 만큼 추천하지는 않는다.
피해야하는 방법
간혹 성생활이 생리를 빨리 끝내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 경우도 있다. 사랑을 나누는 과정에서 자궁이 수축되고 되고, 이를 통해 생리혈이 빠르게 배출된다는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은 위생적으로 불결하기 때문에 권장하지 않는다.
배출되는 생리혈로 여성은 물론, 남성도 지저분해질 수 있으며 특히 자궁내막이 탈락하는 자궁은 감염에 취약하기 때문에, 자칫 잘못하면 좋지 않은 감염증에 걸릴 수도 있다.